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우리학교자랑거리

글읽기

제목
[일반] '칠보초, '엄마도 선생님' 소통과 나눔으로 동행하는 칠보초학부모회' 보도자료
이름
김희진
작성일
2019-06-01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119468§ion=section4§ion2=

수원시 칠보초등학교, ‘엄마도 선생님’ 소통과 나눔으로 동행하는 칠보초학부모회

김리나 기자


수원시 칠보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학교교육 참여를 통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이끌어가는 학교교육을 실현하고자 전교생을 대상으로 엄마도 선생님프로그램 교육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하였다.

▲ 수원시 칠보초등학교, ‘엄마도 선생님’ 소통과 나눔으로 동행하는 칠보초학부모회     ©칠보초등학교


칠보초학부모회에서 지난달 529일과 30일에 학부모회의 학교참여 사업의 일환으로1학년에서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활동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35명이 명예교사로서 교과와 관련하여 스트링아트, 십자수 컵받침 만들기, 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학생체험활동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삼위일체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칠보초학부모회 정은영 회장은 교과와 연계된 학생체험활동이 모든 학생들에게 공평하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가 있었다.”라고 말했고, 6학년 유현지 학생은 엄마선생님으로부터 바느질로 주머니 만들기를 했는데 바느질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5학년 유준희 학생은 스트링아트로 꾸민 내 작품이 참 자랑스럽다등 엄마도 선생님처럼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능력들을 제공할 수 있다는 색다른 경험이 큰 호응을 받았고 흥미롭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칠보초학부모회는 교과와 밀접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학부모와 함께 체험위주의 활동을 수행하였기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학부모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이러한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 칠보초등학교 김재영 교장은 자신감과 성취감 등 진로교육탐색 발현의 기회 제공, 학부모들에게는 수업참여를 통한 스승존중의 의미 되새김, 교사들에게는 학부모참여수업을 통한 소통 및 공감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교교육의 의미를 깨닫는 좋은 기회였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표했다.

 첨부파일:
15596319340.gif (75.00byte)
15596319341.gif (37.52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칠보초 수원愛통통봉사단!' 돗자리장터 봉사활동 보도자료
/ 김희진
1. 수원시민뉴스 :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119601§ion=section4§ion2=2. 복지뉴스 : http://www.bokj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04643. 경기일보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0624‘같이의 가치를 아는 칠보초 수원愛통통봉사단!’ 지역행사에 참여해 행..
이전글
'한상남 시인과 함께하는 시 체험의 장' 보도자료
/ 김희진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1356228수원 칠보초, 한상남 시인과 함께하는시 체험의 장 수원 칠보초 학생들이 한상남 시인과의 만남 행사를 통해 시 창작하기 등 활동을 하며 정서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칠보초수원 칠보초등학교가 한상남 시인을 초대해 학생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