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우리학교자랑거리

글읽기

제목
[일반] [학교탐방 인터뷰] 김재영 칠보초 교장 "일곱 가지 꿈을 가지고 커가는 인재 길러내기 위해 최선"
이름
이원재
작성일
2020-05-07



교장선생님 집무
수원 칠보초등학교 김재영 교장. 사진=칠보초등학교

"칠보초등학교는 일곱 가지의 보물들이 숨겨져 있는 어린이들의 배움터입니다."

김재영 칠보초등학교장은 학교를 소개하면서 이와 같이 말했다.

이어 김 교장은 "꿈과 사랑으로 미래 사회의 주인이 될 유능한 인재가 자라는 곳, 배려해서 따뜻하고 그래서 행복이 넘치는 학교가 바로 칠보초등학교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김 교장은 34년 동안 교직에 몸담아온 교육 베테랑이다. 그 중에서도 30년을 칠보에서 거주하며 지역 사정까지 꿰뚫고 있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지난해 공모교장 임기 4년이 만료된 후 칠보초등학교에 부임해 2년째 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 교장이 추구하는 학교는 ‘원칙과 순리에 의한 학교 경영으로 칠보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다. 그는 칠보초등학교가 서수원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학교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김 교장은 "칠보초등학교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학교로 훌륭한 교직원들과 뛰어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넓은 운동장, 체육관을 통해 다양한 운동이 필요한 성장기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칠보초등학교의 강점으로는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데 적합한 학교라는 것을 꼽았다.

"칠보관현악, 다양한 방과후 교육활동 등을 통해서 우리 어린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아주 좋은 학교"라고 설명하며 교과교육 뿐 아니라 다채로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길러주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김 교장은 학교의 비전을 중요한 교육의 지표로 여긴다고 말했다.

칠보초등학교의 비전은 ‘일곱 빛깔 꿈과 사랑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칠보 교육’이다.

그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향토교육,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빛깔 있는 교육, 열정과 혁신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창의성 교육, 존중과 배려로 현장을 지원하는 행복칠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뷰 말미에 김 교장은 학교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진솔하게 밝혔다.

김 교장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란 말이 있다. 인간으로서 할 도리를 다하고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는 의미"라며 "교장으로서 권위의식을 가지고 일방적인 운영을 펼치기 보다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입장에서 ‘나’보다는 ‘우리학교’라는 마음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학교 운영하는 것을 학교 운영의 방향으로 제시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5888135070.gif (131.69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코로나19극복! 응원의 말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동참했어요!
/ 최한정
http://www.urisuwon.com/139110◦ 칠보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를 응원해요!◦ 온라인 학교사회복지실 운영으로 칠보교육가족과 소통◦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 확산!칠보초등학교(김재영 교장)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생활 속서로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하는 ‘우리 모두 다 함..
이전글
수원 칠보초등학교, 학생 사랑으로 실현해나가는 행복교육
/ 이원재
2019년 4월 11일에 실시한 4학년 안성 맞춤랜드 현장체험학습. 사진=칠보초등학교수원 칠보초등학교는 1947년에 개교해 서수원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1947년 화성군 매송국교 노림분교로 시작해 이듬해 칠보국민학교로 탈바꿈했다. 지난 1월 제 70회 졸업생 113명을 배출..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